pop_network
2018. 1. 14. 15:31ㆍStudy/Houdini
pop_network
pop_network 를 이용하여 파티클을 만들고 normal 방향으로 나아가게 한다.
point 들을 y축 방향으로 0.1 씩 곱해준다.
normal의 변수를 velocity 로 설정
particle 들이 y값으로만 퍼져나가게 설정
pop_source 에서 '$FF == 10' 의 의미는 10프레임에서부터 시작
@age / @life 를 하여 ulife 값을 구한다. age는 life 값이 되면 사라짐을 이용
구해진 attribute 의 ulife 값을 color 값에 대입하여 색을 나타냄
rendering 시 point 값들이 크기에 0.0025 값을 곱하고 rand()값을 준다.
point 들은 render시 Attribute create 에서 pscale 값을 만들어 줘야 한다.
point가 rendering 시 점선으로 보일것이 아니라 motion blur 를 줄것이기 때문에 velocity 값을 더해 잔상이 더 나오게 한다.
ulife 에 따른 particle 색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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