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traint_name & type

2018. 7. 19. 16:23Study/Houdini_Skill


Constarint

가장 기본적인 셋팅 노드


"Connect adjacent pieces" 노드를 constraint prim 을 만든다.

Attribute Wrangle 을 이용해서 name type attr 를 만들어 준다.






Constarint_Spring




spring 셋팅


기본 constraint 셋팅을 이용한다.



for each loop 를 이용해서 위에 포인트들을 한 포인트로 연결한다.

add node 를 사용한다.



두개의 point 가 있고 polygons 에서 by group 으로 바꾸면 edge 가 생긴다.



name attr 를 spring 으로 바뀌면 spring 모드



glue constraint 에서 spring constraint 노드로 바꾼다.




Constarint_Hard



hard 구조



기본 obj



connectivity 노드를 이용해서 class attr 를 생성후 이름을 만들어준다.



extrudeSide group 을 통해서 그부분만 선택한다.



deleta 노드에서 by rang 를 선택해서 면만 선택한다.




프로시쥬얼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서 vex를 통해 필요한 point 부분만 남긴다.

1
2
3
if(@P.z <=ch("end"&& @P.z >= -ch("end")){
    removepoint(0,@ptnum);
    }
cs



for each loop 를 이용해서 남은 부분들의 point를 하나의 point 로만들어 준다.





clean 노드를 통해 한쪽은 ^name 을 통과시키고 한쪽은 attr 를 다 삭제한다.

두개의 point를 생성해준다.




connect adjacent pieces 를 통해서 primitive 를 만들어 준다.



방식은 같다.



hard constraint 노드를 연결해준다.



아래의 영상은 constraint_type 에 따른 sim 결과







'Study > Houdini_Ski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xy_UPRES  (0) 2018.07.27
SOPSOLVER GLUE Relationship VEX  (0) 2018.07.27
cluster를 이용한 glue constraint  (0) 2018.07.27
Cluster_Convex_hull  (0) 2018.07.19
Basic_DOP  (0) 2018.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