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24. 21:37ㆍStudy/Houdini
Tutorial: Reaction-Diffusion in Photoshop from Skybase on Vimeo.
Reaction-Diffusion Tutorial
Karl Sims
http://www.karlsims.com/rd.html
reaction diffusion 의 화학작용을 이용해 vdb에 접목시켜 형체를 만든다.
node 구조 기존의 파일을 vdb form polygon 으로 volume data 로 변환후 solver 에서 왼쪽 null (in) 부터 작용하여 null (out) 으로 나와 polygon 으로 변환한다. 뻗어나가는 선들을 물체 안에 채워야 하기때문에 2가지의 attribute 를 가지고 있는 volume 을 만든다. 왼쪽 volume은 형태의 크기를 정의하고 오른쪽 volume 은 emiiter 역학을 한다. 그렇기에 왼쪽은 오른쪽에 비해 geo 크기가 작다.
왼쪽 volume node 에 관한 volume vop 의 관한 값 / 모든 volume 의 data 를 1로 변환 해줘 나중에 오른쪽 node 에 multiply 해주어 geo 의 형태를 알려준다.
solver 내부 volume_resize 와 volume_bound 는 volume 이 생성될때 bound_box 생성 해준다. volume의 최적화 되어 있어 volume 형태에 따라 알아서 box 가 늘어난다. (volume_bound 의 값은 0.1 을 주어야 한다.)
null(in) 아래부터
volume_blur 1 / volume_blur 2 / volume_mix node 는 reaction_diffusion 의 공식에 따른다.
volume_blur 1(1) volume_blur 2(4) volume_mix node(subtract) 을 해줌으로써 photoshop 에서 highpass 효과를 만들어 준다.
volume_vop 을 설정해 줌으로써 원하는 효과를 얻는다. volume 의 값들이 1을 넘어가기 때문에 0 ~ 1의 값을 넘어가면 clamp 해준다. reaction_diffusion 공식에 따라 edge 의 값이 0.1 보다 작으면 0을 출력 할 수 있도록 switch node 를 이용해 out_put을 설정 한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geo 모양을 만들어 주기 위해 geo volume 내부의 값을 1로 바꿔 multiply 해줌으로써 emitter 의 값을 정의한다.
convert_vdb 를 사용해 volume 을 vdb로 convert 한다.
이때 vdb class 를 convert fog to sdf 로 바꿔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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