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1. 16:22ㆍStudy/Houdini
attribute_vop
aaflownoise는 -0.5 ~ 0,5 의 값을 출력한다. compare node 를 이용해서 1값을 만들어 준다.
frame $F
1F = 1
2F = 2
TIME $T
(F/FPS)
1F = 1/24
2F = 2/24
24F = 24/24
Time 과 Frame 은 같은 효과를 준다. 하지만 Frame 이 조금더 느린 결과값을 도출한다.
$F = 정수 1, 2, 3, 4, 5,
$FF = 실수 0.1, 0.2, 0.3
위 같은 값을 출력한다. 대부분은 실수가 필요하기 때문에 $FF를 사용해라
if 함수를 사용해서 Cd 의 값이 1 이 될때 Group으로 묶어라 라는 값을 던져준다.
float 의 값을 가지고 있는 random 에 변수 rand 를 집어 넣어 준다.
rand(i@id) @id에 i 는 integer 정수의 뜻이다.
airresist 는 Air Resistance 의 값을 나타낸다. (이 값을 확인 하는 방법은 parameter 값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명칭을 나타내는 값이 나옴 그 값을 입력 하면 된다.
geo 안에서 ropnetwork를 생성후 geo node 를 만들어 준다. cache 를 저장 할 수 있다.
file node 를 사용하여 cache 한 파일 을 불러 들여 스크럼을 할 수 있게 해준다.
attribute_create 에서 pscale 을 rand() 함수로 random 하게 지정 해준다.
(mantra render, redshift 에서 렌더 할때 pscale 이 필요)
mantra 는 sphere가 없이 point 만 있어도 rend 할때 sphere 가 생성된다.
다른 서드파티 렌더러들은 sphere를 만들어 줘야 한다. geo 안에서 copy_node를 이용해서 하면 point 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컴퓨터가 뻗어 버린다. 그래서 instance node 를 이용해서 point에 sphere를 copy 해준다. 그래서 attribute_create 에서 pscale을 설정 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