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2. 3. 00:18ㆍStudy/Houdini
- nearpoints
가장 가까운 포인트들을 찾는다.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vector pt, float maxdist)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vector pt, float maxdist, int maxpts)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string ptgroup, vector pt, float maxdist)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string ptgroup, vector pt, float maxdist, int maxpts)
geometry
attribute wangle 에 연결된 node 를 표시 ex) 0
pt
가장 가까운 점을 찾을 공간에서의 위치
maxdist
검색 할 수 있는 최대의 거리
maxpts
검색 할 수 있는 최대 포인트 수
- foreach
선택적 열거 형을 사용하여 배열의 항목에 대해 반복한다.
foreach ([element_type] value; array) {
}
예제
int an_array [] = { 1 , 2 }
foreach ( int num , an_array ) {
printf ( "% d" , num );
}
- addprim
geo에 primitive 를 추가한다.
int addprim(int geohandle, string type)
addprim 혼자 쓸수 없다. vertex를 생성해줘야 primitive가 생긴다.
int geohandle 의 값은 0, geoself 뿐이다.
string type 에는
"poly" , "polyline" "tet" "sphere", "circle", "tube", "metaball","metasquad" "sphere", "circle",
"tube", "metaball","metasquad"
을 쓸수 있다.
- addvertex
geo primitive 에 vertex 를 추가한다.
int addvertex(int geohandle, int prim_num, int point_num)
int geohandle 의 값은 0, geoself 뿐이다.
ex
int pnt0 = addpoint (0, {0,0,0});
int pnt1 = addpoint (0, {1,0,0});
int pnt2 = addpoint (0, {1,1,0});
int pnt3 = addpoint (0, {0,1,0});
int prim = addprim (0, "poly");
int vtx0 = addvertex(0, prim, pnt0);
int vtx1 = addvertex(0, prim, pnt1);
int vtx2 = addvertex(0, prim, pnt2);
int vtx3 = addvertex(0, prim, pn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