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X

2018. 2. 3. 00:18Study/Houdini

- nearpoints

가장 가까운 포인트들을 찾는다.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vector pt, float maxdist)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vector pt, float maxdist, int maxpts)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string ptgroup, vector pt, float maxdist)

 

int [ ] nearpoints(<geometry>geometry, string ptgroup, vector pt, float maxdist, int maxpts)

geometry

attribute wangle 에 연결된 node 를 표시 ex) 0

pt

가장 가까운 점을 찾을 공간에서의 위치

maxdist

검색 할 수 있는 최대의 거리

maxpts

검색 할 수 있는 최대 포인트 수

 


- foreach

 선택적 열거 형을 사용하여 배열의 항목에 대해 반복한다.

foreach ([element_type] value; array) {

 

}

 

예제

int an_array [] = { 1 , 2 }

foreach ( int num , an_array ) {

printf ( "% d" , num );

}



 - addprim

geo에 primitive 를 추가한다.

int addprim(int geohandle, string type)

addprim 혼자 쓸수 없다. vertex를 생성해줘야 primitive가 생긴다.

 int geohandle 의 값은 0, geoself 뿐이다.

 

string type 에는

"poly" , "polyline" "tet" "sphere", "circle", "tube", "metaball","metasquad" "sphere", "circle",

"tube", "metaball","metasquad"

을 쓸수 있다.

 


- addvertex

geo primitive 에 vertex 를 추가한다.

int addvertex(int geohandle, int prim_num, int point_num)

int geohandle 의 값은 0, geoself 뿐이다.


ex

int pnt0 = addpoint (0, {0,0,0});

int pnt1 = addpoint (0, {1,0,0});

int pnt2 = addpoint (0, {1,1,0});

int pnt3 = addpoint (0, {0,1,0});


int prim = addprim (0, "poly");


int vtx0 = addvertex(0, prim, pnt0);

int vtx1 = addvertex(0, prim, pnt1);

int vtx2 = addvertex(0, prim, pnt2);

int vtx3 = addvertex(0, prim, pnt3);


'Study >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oud  (0) 2018.02.05
poly_line  (0) 2018.02.04
vex_line  (0) 2018.02.03
pop_sand  (0) 2018.02.01
voronoi  (0) 2018.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