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nold
2019. 3. 19. 22:04ㆍStudy/Houdini
Arnold Houdini
arnold render는 arnold volume 이라는 노드를 사용해야 한다.
또 vdb만 호환한다. bgeo 는 호환하지 않음
Arnold Shader Network 를 사용하여 shop 을 사용한다.
standard_volume 노드를 사용하여 out_material volume 노드에 연결해준다.
rop 노드에서 저런식으로 노드를 연결하면 마지막 노드 렌더링만 걸어주면 순차적으로 위에서 부터 밑으로 렌더링이 된다.
해당 사진은 light 별로 렌더링을 해주는 방식 solo light를 보면 노드 $OS 를 사용해 light별로 렌더링을 걸어준다.
렌더창에 color 탭을 보면 감마 1과 lut 를 적용해 노출을 맞추거나 룩을 미리 확인한다.
img 창에서 img 들을 합성한다.
add를 활용하여 3개의 light들을 합성한다. 포토샵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사용된다.
포토샵 합성하는 법
32bit이기 때문에 다른 효과들을 사용하지 못한다. 그렇기에 소스부분(smartobject)은 32bit으로 두고 최종쪽에서 16bit으로 설정한다.
32bit
참고 tuto
https://www.youtube.com/watch?v=P87x3Ws7R3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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