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RO_Arnold

2019. 4. 3. 15:52Study/Houd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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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 Source

Scatter 로 point 를 생성뒤 line으로 copy 를 해주고 noise 들을 이용해서 움직임을 비쥬얼 화 시킨다. 

그 다음 temperature 과 fuel 을 만들고 sim 준비를 한다.

SOURCE 생성 노드
Scatter 생성 과정
vertex에 N 을 하나의 N로 합쳐준다.
culrnoise 를 통해 N 에 노이즈를 넣어주고 pscale을 생성해준다.
pscale생성

pow (2) > length > mutilply * user ch(length) > fit source max (10) > bind export (pscale)

scatter point에 연결할 수 있는 line 생성

set_u 를 이용해서 color 를 정해준다.

결과물
noise 없는 N 과 pscale이 1인 것 준비
둘이 MIX 를 해준 결과물
VOP NODE 내부

import point 노드에서 input 유의

ramp 노드를 bias로 연결해서 디테일하게 mix

왼쪽 램프가 검정 오른쪽램프가 화이트
불 붙는 소스 생성
point 를 복사해서 위같이 만들고 add 를 이용해서 polygon으로 만들어 준다.

carve node에 uv 를 이용해서 animation 을 만들어 준다.

attribute transper를 이용해서 cd 값을 복사해준다.
attribute copy 를 이용해서 본 source에 복사를 해준후 검정부분은 blast를 이용해서 삭제 한다.

@Cd.x<0.5

aaflownoise를 이용해서 animation 및 noise를 준다.
vop node 내부
y축으로 하나 더 설정
length node를 이용하여 vel 을 시각화 해준다.

이전에 trail node를 이용하여 vel 을 만들어 준다.

vel 시각화
vloume을 생성해준다.
vop에서 fuel temperature을 만들어 준다.

fuel는 많이 필요 없기 때문에 fit range 를 이용해서 적당히 만들어준다.

add 를 이용해서 point로 다 바꿔준다.
vdb form poarticles 를 이용해서 변환
halfres 를 이용해서 반으로 줄이고 sim 을 빠르게 해준다.

bound 를 생성 gasresize를 할 때 필요 scatter 를 생성후 bound 로 bbox 생성 timeshift 로 처음에 생기지 않는 것을 방지해준다.

콜리젼 생성
sim 연결
최적화를 하기 위해 sim 을 저장할때 vel 과 나머지를 다르게 저장한다. 
나중에 합쳐준다.
arnold m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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