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2018. 7. 30. 13:03Study/Houdini_Skill

CENTER

GEO 를 Import 했을 때 center가 맞지 않는 경우 VEX를 이용해 center를 맞춰준다.



전체 노드구조



VEX 

getbbox()로 0부터 obj min과 max를 가지고 온다음 평균을 구해 @P에 빼준다.

원리는 간단.

1
2
3
4
5
6
vector min,max;
getbbox(0,min,max);
 
vector center = avg(min,max);
 
@P -= center;
cs



obj가 가운데에 위치했지만 obj에 하단이 y = 0에 오고 싶기 때문에 bbox로 y사이즈를 가지고 온다음 /2 를 해준다.

1
bbox("../attribwrangle1",D_YSIZE)/2
cs




180731 Update

transform 노드를 추가로 쓰지 않고 vex에서 @P.y를 얻어 사용한다.

1
2
3
4
5
6
7
vector min, max;
getbbox(0, min, max);
vector size = getbbox_size(0);
vector center = avg(min, max);
 
@P -= center;
@P.y += size.y;
cs


'Study > Houdini_Ski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P_rotaion[vex]  (0) 2019.01.02
Sim_Particle_이전 frame 가지고 오기  (0) 2018.08.05
Proxy_UPRES  (0) 2018.07.27
SOPSOLVER GLUE Relationship VEX  (0) 2018.07.27
cluster를 이용한 glue constraint  (0) 2018.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