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_setting_vray

2018. 1. 15. 13:05Study/vray

<Vray>


Min rate, Max rate

‘1’로 되어있으면 1픽셀을 1픽셀로 인식하고 계산한다.

‘-n’ 음수로 되어 있으면 n값을 하나의 픽셀로 인식하고 계산한다.

‘24’ 한픽셀을 24개로 쪼개서 계산한다.

 

Threshold

색차이를 기준점으로 계산해 min 로 계산할지 max 로 계산할지 결정한다.

 

 

(sample = subdivs (제곱))

image sampler

camera ray로 인해 투시, 카메라 심도, 모션블러등을 만들 수 있는데 이것들은 image smapler 로 인해 만들어짐

 render mask

obj를 선택해서 rendering 한다.

 

AA filter type

필터를 통해 부드럽게 해준다.

여러 종류의 블러가 있으며, 블러종류에 따라 모아레 현상이 생길 수 있음

<Buckets & progressive>

 

Buckets

lock subdivs

거의 사용할 일이 없음

Threshold

실무 0.005 디테일이 필요한 씬 0.003

http://cafe.naver.com/chaosgroupkorea/7981

 

progressive

- max render time 1.000

1분만 렌더링 한다.

ray bundle size

적으면 적을수록 업데이트가 빨라진다. dr 사용 시

 

Dmc sampler

Deterministic Monte Carlo 의 약자로 secondary 영역을 계산한다.

- use local subdivs

수동으로 lightsubdivs를 수치를 조절하게 해준다.

요즘은 개발자들이 90%정도 최적화를 해두었기 때문에 사용할 일이 많지 않다.

 

Dmc sampler advanced

adaptive

크게 건드릴 일이 없다. 0으로 두었을 때는 작동하지 않음

adaptive min samples

primaty smaple이 부족하면 error가 나기 때문에 16으로 둔다.


color mapping

위의 이미지 gamma가 의미하는 것은 최종적으로 보정할 감마를 뜻하며 vray는 저 gamma 수치를 인지하고 rendering 해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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