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ing

2018. 1. 15. 13:01Study/vray

<Lighting>

 

light unit

- ight unitdefault로 하지 말고 실제 세계와 비슷한 W 로 놓고 한다.

maya light를 쓰면 render 할 때 vray light로 변환하기 때문에 vray light를 쓸 것

maya light에 볼륨이 없으면 vray 재질에 비치지 않는다.

플롯 포인트를 생각하며 작업해야 한다.

추가

개인 작업 방식에 따로 Default로 해도된다. 다만 라이트 스케일 조절 때 Default로 해 놓으면 밝기 강도가 변하게 된다. 특정 형태를 만들기 위해 maya spot light를 사용해야 될 때는 maya light를 사용해도 된다. point/ spot light의 경우 부피가 없다. glossiness 옵셥 조절을 하면 정보는 표시 되나 glossiness 가 없는 반사에는 표현이 안 되기 때문에 실제 세계 방식과는 거리가 있음

 

노출 측정

vray temperature를 이용해 18% grey를 만들어 활용한다.

(rgb 1.0 으로 맞추고 rgb multiply 0.18 = 18% grey)

vray lightmeter

http://cafe.naver.com/chaosgroupkorea/12378

 

light list

light 하나씩 체크하면서 lighting을 할 수 있음

 

Normal

nomal 방향에 따라서 입사각 반사각이 바뀌어 리플렉션이 다 다르게 보임

 

HDRI

8bit vs 32bit

8bitGI 느낌만 있고 KEY에 관한 정보는 없다. 1.0이상의 정보를 담지 못하기 때문

32bit key값이 살아있다. 1.0이상의 정보가 살아있기 때문 (모니터에서 보이는 정보가 다가 아니다.)

ground on (지면으로 붙여준 형대)

 

biased vs pbr

- biased 편향된 페이크 방식

- pbr (unbia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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