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15. 13:01ㆍStudy/vray
<camera / image format>
vray rendering
vray는 rendering 할 때 32bit linear로 계산하나 기본exr로 설정하면 16bit linear로 저장
감도
-감도를 올린다고 노이즈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jpg
jpg는 무조건 손실이 일어나기 때문에 쓰지 말 것
png
png는 무손실 압축
open exr
-compression type / scanline zip, block zip
scanline zip
이미지를 라인으로 쪼개어 저장, 이미지 로딩이 빠르다. (Interlace 방식, 쪼개는 것 생각하면 될듯)
block zip
이미지를 블록으로 쪼개어 저장, 이미지 로딩이 느리다.
-auto data window
nuke에서 window를 만들어 렌더링 할 필요없는 alpha 채널 부분을 crop 한다.
-write multi-part exr
자신이 원하는 elements 채널만 가지고 온다. 단 exr을 뽑을 때 multichannel 로 뽑아야 한다.
vrimg
- vray 가 사용하는 파일 포맷임
램에 임시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고해상도 이미지를 출력할 때 램 부족현상이 없다.
vrimg to openexr converter로 변환가능 하다.
32bit exr
word position, zdepth 맵같은 경우는 32bit 로 저장해야한다. (요즘은 알아서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