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 image format

2018. 1. 15. 13:01Study/vray

<camera / image format>


vray rendering

vrayrendering 할 때 32bit linear로 계산하나 기본exr로 설정하면 16bit linear로 저장

 

감도

-감도를 올린다고 노이즈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jpg

jpg는 무조건 손실이 일어나기 때문에 쓰지 말 것

 

png

png는 무손실 압축

 

open exr

 

-compression type / scanline zip, block zip

scanline zip

이미지를 라인으로 쪼개어 저장, 이미지 로딩이 빠르다. (Interlace 방식, 쪼개는 것 생각하면 될듯)

block zip

이미지를 블록으로 쪼개어 저장, 이미지 로딩이 느리다.

 

-auto data window

nuke에서 window를 만들어 렌더링 할 필요없는 alpha 채널 부분을 crop 한다.

-write multi-part exr

자신이 원하는 elements 채널만 가지고 온다. exr을 뽑을 때 multichannel 로 뽑아야 한다.

 

vrimg

- vray 가 사용하는 파일 포맷임

램에 임시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고해상도 이미지를 출력할 때 램 부족현상이 없다.

vrimg to openexr converter로 변환가능 하다.

 

32bit exr

word position, zdepth 맵같은 경우는 32bit 로 저장해야한다. (요즘은 알아서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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